Unity에서 Input System 설정 변경방법
- Unity 에디터에서 Edit 메뉴를 클릭한 후 Project Settings를 선택합니다.
- Player 탭을 선택합니다.
- Other Settings 섹션으로 스크롤 다운하여 Active Input Handling 항목을 찾습니다.
- Active Input Handling을 Both로 설정합니다
Active Input Handling은 Unity에서 입력 시스템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. Unity는 입력을 처리하기 위해 두 가지 주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:
- Legacy Input System (기존 입력 시스템):
- Unity의 기본 입력 시스템으로, Input.GetKey(), Input.GetAxis() 등의 API를 사용하여 입력을 처리합니다.
- 이전 Unity 버전에서 사용되던 방식입니다.
- New Input System (새로운 입력 시스템):
- Unity에서 제공하는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입력 시스템입니다.
- 복잡한 입력 처리, 여러 장치 간의 입력 처리, 커스터마이징된 입력 설정 등을 지원합니다.
- UnityEngine.InputSystem 네임스페이스와 함께 사용됩니다.
Active Input Handling 설정
- None: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거나 기본 입력 시스템만 사용하는 설정입니다.
- Old (Legacy): 기존의 Legacy Input System만 사용하는 설정입니다.
- New: 새로운 Input System만 사용하는 설정입니다.
- Both: 두 입력 시스템을 모두 활성화하여, Legacy와 New 입력 시스템 모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. 이는 특히 두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유용합니다.
왜 "Both"가 필요할까?
Persistent Cloud Anchors 샘플과 같은 AR 관련 기능은 새로운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여 더 정교한 입력 처리(예: 터치 입력, VR/AR 장치 지원)를 처리하는 반면, 기존 시스템에서 동작하는 다른 기능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Both로 설정하면 두 시스템이 동시에 작동하여 서로 충돌 없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참고)
https://j1-story.tistory.com/9
[Unity][Error] InvalidOperationException: You are trying to read Input using the UnityEngine.Input class, but you have switched
InvalidOperationException: You are trying to read Input using the UnityEngine.Input class, but you have switched active Input handling to Input System package in Player Settings 문제 내용 Project 를 생성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Input System 이
j1-story.tistory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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