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put Actions Editor란?
Unity의 New Input System에서 사용하는 입력 설정 툴(시각적 에디터)입니다.
주요 기능
기능 | 설명 |
Action Map 생성 | "Player", "UI" 등 역할별 입력 그룹 만들기 |
Action 정의 | 예: Move, Jump, Attack 같은 행동을 정의 |
Binding 연결 | 키보드, 게임패드, 터치 등 다양한 입력 장치에 연결 |
Composite 입력 | WASD → 2D Vector 등 복합 입력 자동 처리 |
시각적 설정 | 코딩 없이 마우스로 직관적인 입력 설정 가능 |
기존 인풋 시스템과의 차이점
항목 | 기존 Input Manager | New Input System + Input Actions Editor |
설정 위치 | Edit > Project Settings > Input Manager | .inputactions 파일 (시각적 에디터) |
입력 방식 | Input.GetKey, Input.GetAxis 직접 코드 사용 | 자동 생성된 클래스에서 .Move.ReadValue<Vector2>() 등 사용 |
장치 지원 | 키보드/마우스/조이스틱 위주 | 모바일, 게임패드, XR, 터치 등 다중 장치 지원 |
동적 변경 | 어려움 (코드로 직접 해야 함) | 런타임에 바인딩 재정의 가능 |
복합 입력 | 수동 처리 | Composite Binding으로 자동 처리 |
멀티플레이어 | 수동으로 처리해야 함 | PlayerInput 컴포넌트로 쉽게 분리 가능 |
Input Actions Editor 예시 코드
Vector2 move = inputActions.Player.Move.ReadValue<Vector2>();
기존처럼 Input.GetAxis("Horizontal") 따로 안 써도 된다
https://daekyoulibrary.tistory.com/entry/Unity-New-Input-System-1
[Unity] New Input System #1 | 세팅하기
/* 수업 들으며 했던 내용들을 실습해보며 정리한 글입니다.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. */ 게임은 특정 플랫폼 하나만을 겨냥하고 개발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. 스케일이 커지게 되면 PC
daekyoulibrary.tistory.com
(런타임 키 맵핑 방법)
https://hyeonjunje.github.io/unity/Unity_NewInputSystem2/
[Unity] New Input System #2 런타임 ReBinding
오늘은 이전 포스팅의 새로운 입력시스템을 사용하여 런타임중에 키 입력값을 바꿔보겠습니다.
hyeonjunje.github.i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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