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아두이노(Arduino)에서 신호보내기
유니티에서 키보드 0번을 누르면 아두이노 불이 꺼짐 , 1번 누르면 불켜지게함
아두이노 스크립트
void setup()
{
Serial.begin(9600); // Unity와 같은 보드레이트로 시리얼 시작
pinMode(LED_BUILTIN, OUTPUT); // 기본 내장 LED 핀을 출력으로 설정
}
void loop()
{
// 유니티에서 데이터가 들어오면
if (Serial.available() > 0) {
char command = Serial.read(); // 한 글자씩 읽기 (예: '1', '0')
if (command == '1') {
digitalWrite(LED_BUILTIN, HIGH); // LED ON
}
else if (command == '0') {
digitalWrite(LED_BUILTIN, LOW); // LED OFF
}
}
//Serial.println("Arduino To Unity"); -> 유니티에서 readline일 경우 주석처리하면 에러남
//delay(1000); // 1초마다 메시지 전송
}
유니티 스크립트
private void SendOnSignal()
{
if (serialPort.IsOpen)
{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Alpha1))
{
serialPort.Write("1"); // LED ON
Debug.Log("보냄: 1 + LED ON");
}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Alpha0))
{
serialPort.Write("0"); // LED OFF
Debug.Log("보냄: 0 + LED OFF");
}
}
}